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지상전람

약효와 안전성 더욱 강력해진 2023년 농약 신제품

2023년 농약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신제품들이 농가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 농약 신제품 중에는 내성이나 저항성에 대응할 수 있는 신물질·신규계통의 ‘단제’를 비롯해 우수한 약효와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안전성이 강화된 다양한 ‘합제’가 다수 출시됐다. 2023년 농업인들의 보다 편리하고 효과 높은 병해충 방제를 위해 들녘으로 향하는 농약회사들의 신제품을 ‘지상전람’에 초대했다.

2023년 농약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신제품들이 농가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 농약 신제품 중에는 내성이나 저항성에 대응할 수 있는 신물질·신규계통의 ‘단제’를 비롯해 우수한 약효와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안전성이 강화된 다양한 ‘합제’가 다수 출시됐다. 2023년 농업인들의 보다 편리하고 효과 높은 병해충 방제를 위해 들녘으로 향하는 농약회사들의 신제품을 ‘지상전람’에 초대했다.   

 

[경농]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에게 더 큰 감동을!”

신물질·신규계통의 2023년도 신제품 발표

 

 

㈜경농(대표이사 이병만, 이용진)은 지난해말 ‘2023년 Kick Off 대회’와 ‘미래농업포럼’을 열어 더 큰 고객감동 실현 다짐과 미래농업을 전망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미래농업포럼’과 함께 개최된 ‘2023년 신제품 출시회’에서는 신물질·신규계통의 ‘아그리파지 액상제’를 비롯한 6개 신제품을 미리 선보였다.

 

'아그리파지' 액상제

화상병 병원균을 직접 사멸시키는 효과발현

 

최근 과수 재배지역을 중심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는 화상병에 대해 화상병 병원균을 직접 잡아먹는 ‘아그리파지 액상제’는 기존의 미생물 제제와는 다른 특별한 작용기작으로 화상병 병원균을 직접 사멸시키는 효과를 보인다.
유효성분인 박테리오파지가 병원균을 탐색하고 내부로 침투, 복제의 과정을 거쳐 세포벽을 파괴해 직접 사멸시키는 약효를 보이는 새로운 화상병 방제제품이다.
기존 살균제·살충제와 혼용이 가능하고 개화기, 만개기, 낙화기, 유과기 등 다양한 시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영순위' 입제

3중 합제로 더 강력해진 신규 육묘상처리제

 

‘영순위 입제’는 3중 합제 제품으로 더 강력한 신규 육묘상자 처리제이다. 파종동시는 물론 문고병, 키다리병까지 방제 가능한 제품으로 신규성분인 디클로벤티아족스가 식물체의 저항성을 높여 병원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효과로 긴 약효 지속력을 자랑한다.

 

 

[농협케미컬]

작물 생산성과 편의성 높인 신규 제품 출시

“다양한 디지털마케팅으로 정보전달에 최선”

 

 

농협케미컬은 올해 6개의 신제품(살균제 2품목, 살충제 2품목, 제초제 2품목)을 선보였다. 원예용 종합살균제 ‘멜리아 액상수화제’와 키다리병 전문 종자소독제 ‘시드큐어 종자처리액상수화제’, 토양살충제 ‘싸이포스 입제’, 수도용 종합살충제 ‘프레톡스 유현탁제’, 잔디전용 제초제 ‘쏘카바 입제’, 생력형 수도용 중기제초제 ‘푸레캅 대립제’가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2023년 신제품은 이상기후 등 매년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조건에서도 우수하고 안정적인 약효는 물론 농촌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사용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었다.

 

'시드큐어' 종자처리액상수화제

저항성 관리와 침투이행성 강한 종자소독제

 

종자처리 액상수화제인 ‘시드큐어’는 저항성 관리와 침투이행성이 우수한 ‘아족시스트로빈Azoxystrobin-10%)’과 ‘피리플루메토펜(Pydiflumetofen-6.5%)’ 성분의 합제로 키다리병, 도열병, 깨씨무늬병에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특히 침투이행성이 강해 볍씨 속 포자까지 깨끗하게 소독하며 사용 후 세척할 필요가 없는 편리성 증대된 종자소독제이다.

 

 

'쏘카바' 입제

1회 토양처리로 잔디밭 잡초발아·초기생육 억제

 

‘쏘카바 입제’는 ‘설펜트라존(Sulfentrazone-2%)’을 주성분으로 하는 잔디전용 제초제로 1회 토양처리로 잔디밭 잡초의 발아 및 초기생육을 억제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잡초 발아 전이나 발생초기에 일년생 및 다년생 화본과 잡초와 광엽잡초에 우수한 방제 효과를 발현하며, 특히 약제 특성상 추동기와 이른 봄 한식 이전에 처리하면 균일한 처리층 형성으로 더욱 뛰어난 잡초 방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방아그로]

‘영업마케팅 직무교육’ 통해 경쟁력 강화

2023년도 신제품 중심 맞춤형 전략 수립

 

 

㈜동방아그로는 지난해 10월 개최한 ‘영업마케팅 직무교육’에서 기술연구소, 등록팀, 마케팅본부 등 핵심인력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수립했다. 아울러 2023년 출시되는 신제품을 중심으로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 과목별로 등록시험데이터, 약제품목특성, 약제처리방법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을 주고받았다.

 

'공격수' 액상수화제

더욱 강력하고 안전한 수도용 초중기제초제

 

“수도용 제초제는 매년 개발되고 있고 농업인들도 손쉽게 구입해 사용하고 있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는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약제를 살포할 논의 토질, 기온, 발생잡초, 벼의 품종, 농작업기간, 살포기구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 선택하면 벼농사를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김원 동방아그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수도용 제초제의 이러한 조건들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약제 선택 기준을 요약하면 약해 안전성, 우수한 효과, 제형 정도가 될 것”이라며 2023년 신제품 ‘공격수 액상수화제’를 자신있게 추천했다.

 

‘공격수 액상수화제’는 일반벼, 찰벼, 유색미 등 모든 벼품종에 약해 우려가 없는 매우 안전한 수도용 제초제이며, 논에 발생하는 대부분의 초종과 저항성 잡초에도 효과가 우수한 약제이다. 또한 다양한 살포기구 사용이 가능한 액상타입의 약제로 농작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버픽스' 액상수화제

작물엔 안전, 병해엔 완벽…세상에 없던 살균제

 

‘버픽스 액상수화제’는 신물질 ‘플로릴피콕사미드(Florylpicoxamid-10%)’를 주성분으로 하는 ‘단제’로 탄저병과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등 다양한 병해와 17개 이상의 광범위한 작물에 적용 가능한 신규계통의 종합살균제이다.

 

특히 ‘버픽스 액상수화제’의 주성분인 ‘플로릴피콕사미드’는 전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처음 출시되는 물질이며, 신규 Picolinamide계통으로 저항성 병해에도 강력한 효과를 보이고 저항성 관리를 획기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버픽스 액상수화제’는 안전성이 뛰어나 약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고 혼용도 편리하며,

광범위한 병해와 다양한 작물에 사용 가능한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신젠타코리아]

‘착한성장계획 2.0’에 발맞춘 신기술 적용

뛰어난 지속력과 차별화된 효과의 신제품

 

 

신젠타코리아는 올해 차별화된 효과와 뛰어난 지속력을 갖춘 신제품 2품목을 선보였다. 방제 효과는 높이고 농업에 끼치는 영향은 최소화한 이들 신제품 2종은 ‘착한성장계획 2.0’ 캠페인에 따라 더욱 획기적이며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신기술로 농업의 생산성과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시피오' 액상수화제

응애 알부터 성충까지 닿는 즉시 효과 발현

 

‘인시피오 액상수화제’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최신 개발한 신물질 ‘아이소사이클로세람(Isocycloseram-18.3%)’ 유효성분의 원예용 살충제로 응애관리에 압도적인 효과를 발현하는 제품이다.

 

특히 ‘인시피오’는 응애의 근육 신경계에 작용해 강한 경련을 야기하는 초속효성 응애관리 신물질로서 응애에 닿는 즉시 효과가 발현되어 한 시간내 섭식 중단, 하루 만에 관리를 종결할 수 있다. 응애 알부터 성충까지 전 세대가 혼재된 실제 상황에서도 효과가 21일 이상 지속된다.

 

또한 살포 후 1시간이면 폭우에도 효과 변함이 없어 예측불가한 날씨에도 재살포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며, 전세계적으로 4000번 이상의 시험을 거쳐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됐다. 현재 사과, 복숭아, 배, 감귤, 배추, 수박, 오이, 고추, 파 등 9종의 적용작물에 등록되어 사용 가능하다.

 

'엘레스탈' 입상수화제

진딧물·가루이 방제에 차별화된 가치 제공

 

‘엘레스탈 입상수화제’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최신 개발한 ‘스피로피디온(Spiropidion-30%)’ 신물질이 적용된 새로운 새대의 작물보호제로서 해충의 생체막 형성에 간섭해 저항성 진딧물과 가루이 등 다양한 흡즙성 해충에 대해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엘레스탈’은 바이러스를 옮기는 대표적 해충인 진딧물과 가루이 방제에 특화되어 있으며, 꿀벌과 같은 화분매개 곤충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엘레스탈’의 효과는 살포 후 20일 이상 지속되고 불확실한 기후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특히 특별한 이행 능력을 가진 유효성분이 작물 전체로 확산되어 직접 처리되지 않은 새순까지 보호한다. 현재 고추, 수박, 딸기, 토마토, 참외, 오이, 사과, 배 등 8종의 적용작물에 등록되어 있다.

 

 

[성보화학]

 

'메타박스' 입제

벼 도열병에 강한 차원이 다른 육묘상처리제

 

‘메타박스 입제’는 수도작에서 발생하는 병해충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육묘상처리제이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신규 성분 ‘디클로벤티아족스(Dichlobentiazox-1%)’를 함유한 제품으로 식물 자체 자연 방어 시스템인 전신 획득 저항성 작용기작을 통해 약효를 발현한다. 기존의 전신 획득 저항성 약제는 1가지 작용점을 가지는 것과 달리 ‘디클로벤티아족스’는 2가지 작용점을 가져 약효가 빠르고 오랜 기간 지속된다.

 

‘메타박스’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잎도열병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약효 지속 기간이 길어 본답 후기에 발생하는 목도열병, 세균성병(흰잎마름병, 세균벼알마름병) 및 잎집무늬마름병 등에도 방제 효과를 뛰어나다. 파종동시처리로 약제 손실 없이 간편하고 균일한 살포가 가능하며 작물의 초기 생장 및 뿌리 발달을 좋게 해 매트 형성을 촉진한다. 벼물바구미, 벼잎물가파리, 애멸구, 이화명나방 등 저온성 병해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SG한국삼공]

새해 시장상황 분석 통해 발전 방향 모색

‘벼드림’·‘벼클린’ 등 신규제품 7품목 출시

 

 

SG한국삼공은 지난해말 ‘영업고객관리·제품기획마케팅 전략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2023년도 농약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새해 새로 출시하는 신제품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특히 SG한국삼공은 2023년도 신제품 △벼드림 SC △벼클린 SC △프로블라드 SL △닥터마이신 WG △카브리오톱 WG △에프롤 SE △슈퍼레전드 GR 등에 대한 영업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 제시와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벼드림' 액상수화제

꿈(Dream)의 신개념 벼농사용 중기제초제

 

‘벼드림 액상수화제’는 3원 합제 수도용 중기제초제로 벼 기계이앙벼(어린모)의 일년생 및 다년생잡초(초중기)에 등록되어 있으며, 이앙 후 10~12일 원액수면점적처리를 하면 된다.

 

우선 ‘플로르피록시펜벤질’ 성분은 신규 호르몬 저해제(합성옥신계)로 폭넓은 광엽잡초 방제에 우수하며 물달개비, 물옥잠, 여뀌바늘, 외풀류 등에 쓰러지고 꼬이면서 고사(생육억제)하는 효과를 보인다.

 

또한 ‘펜퀴노트리온’ 성분은 신개념 HPPD 저해제이며 찰벼, 다수계 벼 사용이 가능하고 광엽잡초, 사초과 잡초에 탁월한 방제 효과를 나타내는 넓은 방제 스펙트럼을 지니고 있다. 다양한 환경조건에서도 안정적인 효과를 발휘하며 저항성잡초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벗풀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

 

살피제인 ‘페녹슐람’은 일년생, 다년생, 광엽잡초 억제효과와 가막사리, 자귀풀에 효과가 우수한 ALS 생합성저해(아미노산 생합성 억제) 성분이다. 

 

벼에 안전한 성분 조합으로 다수계, 찰벼 등에 안전하며, 특히 광역잡초에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벼클린' 액상수화제

깨끗(Clean)하게~! 수도용 후기 종합살균제

 

2023년 신제품 ‘벼클린 액상수화제’는 ‘아족시스트로빈(Azoxystrobin-13%)’과 ‘플루인다피르(Fluindapyr-5%)’의 두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수도 후기 종합살균제이다. ‘아족시스트로빈’은 뛰어난 예방효과와 제한적 침투이행성으로 약액이 고르게 분포되어 곰팡이성 병해(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등) 전문 종합살균 성분이다. 또한 ‘플루인다피르’ 성분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규물질로 예방효과와 치료효과를 겸비한 긴 약효 지속효과를 보인다.

 

‘벼클린’은 현재 벼 깨씨무늬병, 잎집무늬마름병, 키다리병(무인항공)에 등록돼 있으며, 앞으로 벼 목도열병, 세균벼알마름병, 이삭누룩병, 잎도열병, 흰잎마름병 등에도 등록예정이다. 또한 ULV와 무인항공기에 사용이 가능하며, 잔디 라이족토니아마름병, 콩 탄저병에도 추가로 등록·출시될 예정이다.

 

 

[아다마코리아]

 

'마스터콥' 액상수화제

국내최초 독특한 제형과 성분의 신규제품

사과·배 개화전 과수화상병 방제전용약제

토양내 구리 집적 감소로 유효생물군 보호

 

사과·배 과수화상병 방제를 위해 개화기 이전에 살포하는 ‘마스터콥 액상수화제’는 ‘코퍼설페이트펜타하이드레이트(CopperSulfatePentahydrate-21.6%)’가 주성분인 아다마코리아의 독자적인 제형기술로 개발된 새로운 동제로 기존의 일반적인 동제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신제품이다.

 

전세계적으로 아다마코리아의 동제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으며, 탁월한 수중 분산성을 지닌 고품질 제품으로 작물병해에 대한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마스터콥’은 수용해도가 높은 액상제형으로 열매, 잎, 살포기기 등 장비에 침전(약흔)이 거의 없고, 살포기기 취급이 용이하며, 탱크 및 노즐 막힘도 거의 없다. 특히 구리이온 최대화로 우수한 생물활성도를 나타내며, 구리의 보호막 형성능력이 뛰어나 각종 세균성병 및 곰팡이병에 효과적이다.

 

또한 낮은 농도의 구리함량은 토양내 구리의 집적 감소로 유효생물군 보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토양독성을 최소화해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여주는 제품으로 기술력, 효율성, 안정성이 입증되어 EPA(미국환경보호청)에 등록, 인증 되어있다. FRAC Classification(살균제저항행동위원회)에서도 동제는 살균제에 대한 내성 징후가 없는 저위험군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팜아그로텍]

 

'균카트' 액상수화제

역병·노균병과 탄저병에도 우수한 효과발휘

 

‘균카트 액상수화제’는 역병과 노균병은 물론 탄저병에도 우수한 예방효과와 치료효과를 발휘하는 종합살균제이다. ‘디메토모르프(Dimethomorph-16%)’와 ‘피라크로스트로빈(Pyraclostrobin-9.5%)’을 주성분으로 하는 2원 합제로 속효성과 약효 지속기간이 길어 다양한 병해 방제에 매우 경제적이며, 적용범위가 넓고 강력한 잎 표면 부착력으로 내우성이 대단히 뛰어나다.

 

 

'총채카트' 액상수화제

미생물 발효 추출로 환경친화적인 살충제

 

주성분 ‘스피노사드(Spinosad-10%)’ 단제인 ‘총채카트 액상수화제’는 접촉독과 식독에 의한 빠른 효과로 나방과 총채벌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러 해충에도 뛰어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종합살충제이다. 특히 ‘총채카트’는 독특한 작용기작으로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없으며, 미생물에서 발효 추출한 환경친화적인 약제이다.

 

 

'푸레다' 액제

잔디에는 안전하고 광엽잡초에는 효과탁월

 

잔디 광엽잡초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푸레다 액제’는 ‘엠시피에이(MCPA-50%)’를 주성분으로 하는 잔디전용 제초제로 크로바, 쇠뜨기, 씀바귀, 닭의장풀, 명아주 등의 광엽잡초에 강력한 살초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식물의 호르몬 작용교란과 흡수이행작용으로 잡초의 뿌리까지 효과가 전달되는 ‘푸레다’는 일년생 및 다년생 광엽잡초에는 탁월한 효과를 보이면서도 잔디에는 매우 안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창립 70돌 맞는 국내 1위 그린바이오기업

농약 품질만족도 내리 3년 연속 왕좌 고수

 

 

팜한농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1위 그린바이오 기업으로, 지난해까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작물보호제(농약)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할 만큼 명실상부한 리딩 컴퍼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팜한농은 새해 신제품 농약 런칭을 위해 지난해 11~12월 중에 지역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출시회 100회를 진행했다. 충북 청원군과 충남 아산시, 전북 전주시에서 세 번의 대규모 ‘고객 초청 출시회’ 개최를 비롯해 소규모로 ‘찾아가는 출시회’도 전국적으로 97회를 진행했다.

 

'애니타임' 입제

드문모심기에 최적화한 안전한 육묘상처리제!

 

‘애니타임 입제’는 신물질 살균제 ‘디클로벤티아족스’를 함유해 도열병 방제효과가 탁월한 육묘상처리제이다. 온도에 민감한 조생종벼를 비롯해 저온의 물못자리에서 육묘할 때 사용해도 약해 우려가 없다. 드문모심기에 최적화한 안전한 육묘상처리제로, 기존 약제의 육묘상자당 사용량보다 더 많은 양을 사용해야 하는 드문모심기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벼의 잎·목도열병과 잘록병, 키다리병, 깨씨무늬병, 세균벼알마름병, 흰잎마름병, 잎집무늬마름병 등의 병해와 먹노린재, 이화명나방, 깔다구, 애멸구, 벼잎벌레, 벼줄기굴파리, 숲아기깔따구, 벼물바구미 등 다양한 해충 방제에 효과적이다.

 

'드론캅' 대립제

논잡초 드론방제…안 막히고! 안 날리고! 안 묻고!

 

‘드론캅 대립제’는 그동안 드론 방제에 주로 사용해온 액상수화제의 단점을 보완한 드론 처리 최적의 논잡초 전문약이다. 대립제 제형으로 만들어 드론 살포 시 노즐 막힘이 없고, 주변 작물로 비산되거나 벼잎에 부착돼 약해가 발생할 우려도 없다. 기존 액상수화제를 이용한 드론 방제 시에는 약효성분이 평균 5m 거리까지 확산되지만, ‘드론캅’은 살포 후 확산 가능한 범위가 넓어 약 20m까지 약효성분이 퍼진다. 이에 따라 드론의 비행 거리를 크게 단축하고 배터리 소모량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드론캅’은 신물질 ‘펜퀴노트리온’을 함유해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벗풀, 새섬매자기 등 저항성 잡초 방제에 효과적이다. 일반계, 다수계, 찰벼, 유색벼 등 모든 벼 품종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얼싸이언스]

2023년 신제품 지역별 전시포 평가회 개최

고객 친화적 제품개발…“농업인과 동반성장”

 

 

한얼싸이언스는 2023년 신제품으로 진딧물·노린재 전문약제 ‘썬쿠르즈’ 와 중기 논제초제 '논장인', 후기 논제초제 '풍년지기'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썬쿠르즈’·‘논장인’·‘풍년지기’ 약제에 대한 지역별 전시포 평가회를 실시해 농가 및 관계자들에게 신제품의 효능과 안정성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더불어 약제를 사용한 농가와 직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 기회를 가졌다.

 

'썬쿠르즈' 입상수화제

2중 작용기작으로 진딧물·노린재 동시방제

 

‘썬쿠르즈 입상수화제’는 속효성과 지효성을 겸비한 진딧물과 노린재 동시방제 전문 약제이다. 매년 농가를 괴롭히는 진딧물과 노린재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편리성과 경제성을 겸비했다.

 

접촉독 및 소화중독의 2중 작용기작으로 약제 살포 후 약 1시간 이내에 해충이 마비되어 작물 가해를 중단하고, 강한 침투이행성으로 약효가 7~14일 이상 지속되어 성충 및 약충의 발생밀도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특히 진딧물은 약제처리 1시간 이후부터 마비 증상을 보이며, 약제처리 14일차까지 오랫동안 약효가 지속된다. 노린재도 약제처리 10일차 이후까지 약효가 안정적으로 발휘된다. 또한 작용기작이 다른 두 가지 성분의 합제로 내성 및 저항성이 생긴 해충에도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썬쿠르즈’는 현재 감(단감), 감귤, 고추(단고추류), 배, 배추, 복숭아, 사과, 콩과 썩덩나무노린재, 조팝나무진딧물, 꽃노랑총채벌레, 복숭아순나방 등 다양한 해충에 등록되어 있다.

'논장인' 액상수화제

논잡초 완벽방제…안전한 중기처리 제초제

 

이앙 후 15일에 처리하는 ‘논장인’은 3원 합제로 광범위한 잡초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어 피, 물달개비, 올방개, 벗풀 등 일년생 및 다년생잡초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안전한 수도용 중기처리제이다.

 

특히 피 3엽기까지 완벽하게 방제가 가능하며, 토양처리 효과 및 긴 잔효력으로 오랜 기간 효과적인 논잡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논장인’은 벼에 대한 높은 안전성으로 다수확 품종과 찰벼와 흑미 등 품종에 관계없이 매우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방제 트렌드에 발맞춰 농가가 편리하게 방제 가능한 원액 수면 처리형 중기제초제로, 확산성이 우수하여 무인 보트로도 안전하게 살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