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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뉴스

농업, 스포츠 마케팅 닻 올려

농진청, 롯데자이언츠와 MOU

농촌진흥청은 4월 21일 롯데자이언츠(대표이사 이창원)와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농업과 기업이 상생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진청은 스포츠마케팅으로 야구팬 등 도시소비자에게 6차산업 가공품과 농업·농촌 체험프로그램 등을 알리며, 롯데자이언츠는 우리 농산물 가공품의 홍보 지원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협약식과 함께 이 청장은 시구를 하며, 홍보동영상 상영, 식물 기르기 세트와 농산물 가공 상품 등을 제공하면서 롯데자이언트 홈팬과 관중들을 농업·농촌의 팬으로 초대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롯데자이언츠는 전광판을 통해 6차산업화 홍보를 지원하며, 연간 3000명의 부산과 경남 지역 농업인 무료입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농진청은 논아트를 통해 (주)롯데자이언츠 브랜딩 개선사업과 사회공헌행사를 농업인의 날(11월 11일)에 맞춰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논아트에 사용한 쌀은 나눔 행사로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연예인 초청 야구경기와 함께 6차산업 농산물 가공품 소비를 위한 직거래장터를 열 계획이다.


이양호 농진청장은 “농촌진흥청과 롯데자이언츠와의 업무협약은 스포츠를 통해 도시소비자에게 농업·농촌의 6차산업화를 알리고,  우리 농산물 가공품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