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신젠타에서 최상급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식물영양제 비료 마스터슈프림(Master Supreme)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
마스터슈프림 시리즈는 플라워링(8-24-24+Biostimulants+TE), 라이프닝(5-10-40+Biostimulants+TE), 밸런스드(18-18-18+Biostimulants+TE) 3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100% 용해도와 물리적 균일성을 보장하여 모든 성장 단계에서 식물에 영양소를 신속하게 공급해 농업인이 보다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가시적인 효능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스터슈프림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NPK+미량요소 외에도 작물생리활성제(biostimulant)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대표적인 성분인 해조추출물(아스코필럼노도섬)과 리그노설포네이트가 추가적으로 함유되어 있어, 저온 및 수분 등 다양한 환경스트레스에 저항성을 증진하며 뿌리 활착 및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준다. 모든 작물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농업인들의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신젠타코리아 관계자는 “마스터슈프림 시리즈는 이태리에서 생산하여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재배 작물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신젠타 최고급 라인업 제품으로 일등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할 프리미엄 관주용 비료”라고 설명했다.
마스터슈프림 시리즈는 올해 6월 국내 출시 후 전국적으로 많은 농업인들의 호응을 받고 있으며, 10월부터는 딸기, 토마토, 상추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