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보(대표이사 김창균, 이경원)의 골프장 및 조경 관리 전문회사 ㈜누보ENG는 2023년 루트52CC와 코리아CC 2곳에 대한 코스관리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누보ENG(www.nousboeng.com)는 골프장 코스 관리 및 조경 관련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관련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계약한 루트52CC(여주)와 코리아CC(용인)는 경기도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자연 친화적 코스 조성과 코스별 다양한 재미 요소가 있어 최근 수도권 지역 골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골프장 중에 하나다.
㈜누보ENG는 그린키퍼 경험을 10년 이상 보유한 40여명의 전문인력을 통해 골프 코스 및 조경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고 USGA 기준의 잔디전용장비 등을 사용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코스진단으로 맞춤형 코스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바스프, 신젠타, 바이엘과 같은 글로벌 회사와 꾸준히 협업해 골프장 전용 자재를 유통하고 있고 2022년에는 신젠타의 잔디 전용 착색제 ‘라이더(Ryder)’를 단독 운영하며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
㈜누보ENG 관계자는 “누보의 맞춤형 비료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골프장별, 코스별 특성에 따른 맞춤 자재를 자체 생산해 적용하는 장점이 시장의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계약을 통해 중부CC, 큐로CC를 포함해 총 4개의 골프장을 관리하게 되었다”며 “큐로CC의 경우 누보ENG 관리 이후 KLPGA 드림투어 챌린지를 개최하는 등 코스관리에 있어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번 2개 골프장도 누보ENG의 역량을 다해 코스관리 컨설팅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