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국의 작물보호제유통협회 회원들을 대표해 인사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회원들은 연이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수 농자재 공급과 농약 안전사용 준수, 농약 유통 체계 개선 등으로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에 앞장서 왔습니다. 2022년에도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는 농업인들의 영농의욕 고취와 소비자들의 안전 먹거리 공급을 뒷받침하며 회원들의 권익을 증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작물보호제 유통업계는 농협과의 경쟁뿐 아니라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제품, 서비스를 중개하고 수익을 내는 플랫폼형 공룡기업의 등장으로 많은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회원들을 하나로 단결하는 중심 역할을 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작물보호제 관리 전산 프로그램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요구로 개발을 진행하여 연초에 회원들에게 공급하고자 합니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위드파머 주식회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 회원들에게 공급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난해 시범사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회원님들의 사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우리 협회는 올해 종자판매협회와 통합하여 협회 역할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우리 회원들은 농약 뿐 아니라 종자, 비료 등 다양한 농자재를 취급함에 따라 종자 관련 업무의 강화 필요성이 대두된 바, 종자판매협회와 다양한 논의를 거쳐 법적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종자 관련 업무를 맡게 되면 회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협회가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혜택이 있는 노란우산공제 사업의 대행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회원들이 협회를 통해 노란우산공제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홍보하여 신규 회원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품목 공급을 통해 농업인들의 영농을 돕고 우리 회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시판(협회)중심품목 활성화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회원들은 2022년 한 해에도 우리 농업의 생산성 향상과 국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의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한 해,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