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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약

신젠타그룹 올 상반기 매출 두 자릿수 성장

그룹매출 144억달러…전년대비 24% 증가
2/4분기에도 28% 증가한 74억 달러 기록
그룹 EBITDA 20% 증가…27억 달러 순증
지속가능성 지원 제품·서비스 성장이 동력
MAP(현대농업플랫폼) 매출 3배 넘게 성장
생물학적제제 27% 증가…주도적 위치 강화

신젠타 그룹(Syngenta Group) 2021년 상반기(1~6월) 매출은 14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4% 증가했다. 올해 2/4분기 매출도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한 74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2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으며, 2/4분기에도 지난해보다 25% 증가한 12억 달러를 기록했다.

 

최근 신젠타 그룹은 언론 발표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성장으로 2021년 상반기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며 “농업인들이 기후 변화에 적응하고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고 모색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AgNews 보도에 의하면, 올해 신젠타 그룹은 농업부문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정밀농업, 밀 교배, 생명공학 및 유전자 편집 형질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Syngenta Group은 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전세계 농업인들의 지속가능성과 매출 증대를 돕는 농장관리시스템들로 여러 디지털 플랫폼을 만들었다. Valagro를 포함한 Syngenta Group의 생물학적 제제 판매는 상반기에 27%의 성장을 보여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그룹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했다.

 

Syngenta Group China는 모든 부문에서 강력한 성장을 이뤘다. MAP 매출은 농업인들에게 보다 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하고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고품질 작물을 생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반기에 3배 이상 증가한 9억 달러를 기록했다.

 

에릭 피르왈드(Erik Fyrwald) 신젠타 그룹 CEO는 “신젠타 그룹은 농업인들이 가뭄, 더위, 홍수, 강풍 그리고 다른 극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좋은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결과는 우리가 지속가능한 제품뿐만 아니라 디지털 지원 서비스로도 지역별 농업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첸 리히텐슈타인(Chen Lichtenstein) 신젠타 그룹 CFO는 “신젠타 그룹은 모든 사업부문에서 두 자릿수 매출과 높은 이익 성장을 달성했다”며 “우리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그룹의 성장 시너지를 활용하고, 비용을 통제하며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고객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신젠타 작물보호(Syngenta Crop Protection) 매출은 20% 증가한 68억 달러를 기록했다. 유럽,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의 매출은 12% 증가했으며, 북미에서는 16% 증가했다. 또 라틴 아메리카의 매출은 36% 증가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중국 제외) 매출도 23% 증가했다. 특히 중국 매출은 35%가 늘었다.

 

ADAMA는 2021년 상반기 1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모든 주요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실적 29억 달러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Syngenta Group China도 올해 상반기에 종자, 작물보호, 작물영양, 현대 농업 플랫폼(MAP) 등을 기반으로 전년 대비 47% 성장한 42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MAP 및 디지털 수익이 3배 이상 빠르게 성장했다.

Syngenta Group China는 또 작물보호사업 매출 35% 증가와 더불어 Crop Nutrition 판매 18%, 종자 판매실적 3배가 각각 증가했다.

 

Syngenta Seeds 매출은 2021년 상반기에 19% 증가한 20억 달러를 기록했다. 유럽과 중동의 밭작물 판매실적이 14% 증가했으며, 북미에서는 매출이 1% 증가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중국 제외) 매출도 15%가 늘었다. 특히 중국에서는 위날(Winall) 인수에 힘입어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