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가득한 2019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국의 4500여 작물보호제유통협회 회원을 대표해 인사드리겠습니다. 2019년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일들이 이루어지고, 사업이 번창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에는 한국농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1월 1일부터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기여하고, 국내농업 발전을 위한 PLS 제도가 전면 시행되었습니다. 이에, 전국의 5000여 작물보호제유통협회 회원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며,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는 비전 ‘도약2020’을 선포하고, 단순 작물보호제 판매자 역할을 탈피하고, 전문인으로서 변화하고자 합니다.
‘고객의 가치 창조에 기여하는 회원’, ‘자연환경의 건강과 먹거리 안전을 실천하는 회원’, ‘정도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회원’이라는 슬로건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농업인으로부터,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농업종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회도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한 해,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는 회원 권익 향상 및 한국 농업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기적으로 1년에 한 번인 정규교육 외에 실제 농업 현장에서 사업하는데 꼭 필요한 병충해 발생정보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대책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아카데미 프로그램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판(협회)중심품목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 제조회사와 협력하여 다양한 홍보 방법을 강구, 우수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며,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회원들은 2019년 한 해도 한국 농업 발전을 위해, 각자 위치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