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재단에서 유기농업자재 공시와 품질인증을 한 436개 제품 정보를 수록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유기농업자재 공시 및 품질인증 안내’ 책자를 9월 29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세 번째 발간인 이번 책자에는 자재종류별 공시번호 순서로 제품명, 생산업체 연락처, 원료명 및 함량,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가 정리돼 있어 농업인들이 사용 목적에 따라 제품을 비교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재단은 기대하고 있다. 재단은 발간 된 책자를 유기농업자재 생산업체와 전국 각 도 농업기술원,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에 배부했으며 책자를 필요로 하는 농업인에게 우편발송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정부 3.0 일환으로, 발간 된 책자를 전자책(e-book)으로 제작해 재단 대표 홈페이지(www.fact.or.kr)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책자 발간을 주관한 오홍규 분석검정본부장은 “유기농업자재의 정보를 원하는 농업인에게 자재 선택의 편의성을 돕고, 재단에서 공시와 품질인증을 해 준 제품의 홍보를 위해 매년 안내 책자를 발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기농업자재 공시 및 품질인증의 실시간 현황은 종합분석검정센터 홈페이지 (http://www.lab.fact.or.kr)의 ‘분석검정분야 - 유기농업자재 품질인증 - 유기농업자재 정보’ 게시판 또는 농촌진흥청 유기농업자재 정보시스템 (http://tims.rda.go.kr/organic/index.action)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