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바이오(대표 한기균)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INAGRICHEM 2024’에서 ‘월드 일라이트’ 등 차별화된 기능성 비료를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 독립부스로 참가한 천지바이오는 약 30개 업체와 미팅을 진행했으며, 인도네시아 국영 비료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냈다. 특히, 충청북도 영동군에서 채굴되는 일라이트를 기반으로 개발된 ‘월드 일라이트’ 등 천지바이오만의 독창적인 기능성비료가 인도네시아 비료 산업 관계자 및 글로벌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인도네시아 주재 한국대사관에서도 천지바이오 부스를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비료 시장 개발 및 팜오일 등 인도네시아 주요 농작물 컨설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천지바이오는 앞으로 미국, 터키, 베트남, 중국 등 글로벌 유수의 농업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에 천지바이오를 알리겠다고 전했다.
천지바이오의 수출 주력 제품인 ‘월드 일라이트’는 대한민국 충청북도 영동군의 일라이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증진용 유기농업자재 비료이다. 고순도의 일라이트가 토양 구조를 개선해 작물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준다. 칼슘 23%, 마그네슘 5%, 황 12%, 규소 10%, 붕소 0.1%, 아연 0.05%, 철 0.05%, 몰리브덴 0.005%가 보증되어 있어 작물의 생육을 늘리고 생리장애를 예방한다. 글로벌 유기자재 인증 제도인 OMRI에도 등록되었다.
한편,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INAGRICHEM 2024’에는 인도네시아는 물론 한국, 중국, 인도, 영국 등 약 20개국, 300여개 글로벌 업체가 참가했고, 1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