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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자

아시아종묘, 새로운 농업 플랫폼 곧 선보인다

씨앗 구매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 원스탑 맞춤형 서비스

아시아종묘㈜가 ‘농업계 쿠팡’을 꿈꾸는 농업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종묘는 자체 구축한 쇼핑몰을 통해 현재 채소종자 온라인 매출 부문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비료, 농약, 농기자재까지 품목을 점차 확대해 온라인 매출액을 높여가고 있다.


류재환 아시아종묘 이사는 “모든 연령층에서 누구나 쉽게 휴대폰으로 농업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UX(사용자 경험)의 플랫폼 개발을 상반기 출시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종묘의 새로운 농업 UX 플랫폼은 편리한 씨앗 구매부터 시작해 구입한 작물에 맞는 맞춤형 비료와 농약을 인포그래픽을 통해 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특히 아시아종묘에서 구입한 씨앗이라면 수확한 작물의 판매까지 이어지는 구매-재배-수확-판매의 모든 과정을 통합한 시스템이라는 점이 기존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류재환 이사는 “내가 키우는 작물에 어떤 비료, 농약을 사용해야 하는지 전문 지식이 없다면 알맞은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지 못해 잘못된 재배로 이어질 수 있다”며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UX의 모바일 플랫폼 개발을 통해 농업에 대한 접근성을 모든 연령층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시아종묘는 출시 예정인 플랫폼에 위치기반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해 운송거리 및 시간, 유류비 등을 적용해 효율적인 수확물의 판매 기능까지 포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