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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기계

국제종합기계, 모바일 고객관리시스템 도입

옥천군·충북테크노파크와 협력…고객 서비스 강화



국제종합기계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마케팅과 고객관리시스템을 선보인다. 


국제종합기계는 충북 옥천군과 충북테크노파크 등의 지원을 받아 11월부터 농기계업계 최초로 모바일 고객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고객관리시스템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고 현장근무가 많은 영업사원과 A/S직원들의 업무처리를 돕기 위해 도입됐다.


모바일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판매등록부터 고객이력조회, 판매현황, 제품 보유현황, 서비스 현황 등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고객이 부품이나 A/S를 원할 때도 모바일 시스템을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언제 제품을 구입했고 소모품의 교체 시기가 언제인지도 파악할 수 있어 원활한 영업과 판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신제품 카탈로그와 홍보영상, 제품작업영상, 사내 소식과 업계 정보 등도 모바일 기기를 매개로 소비자와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국제종합기계 모바일 고객관리시스템 구축에는 옥천군과 충북테크노파크가 참여해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옥천군 농기계기업들이 IT사업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국제종합기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옥천군, 충북테크노파크와 협력해 농기계와 IT기술을 접목하고 스마트 시대에 걸맞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