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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기계

동양 NP 승용이앙기 초기가동조사(TDA) 실시

이앙성수기 전국 현장서 품질문제 확인, 제조사 ISEKI 기술자 동행

동양물산기업(주)는 지난해부터 공급하고 있는 최신형 NP 승용이앙기에 대해 품질초기가동조사(TDA)를 5월 22일부터 1주일간 실시했다. 동양물산은 매년 이앙성수기에 실시하는 초기가동조사를 통해 작업현장을 방문해 공급기계의 품질문제를 확인하고 있다.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즉시 해결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향후 개발방안에 참고해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데 반영한다. 특히 제조사인 일본 이세키(ISEKI)사 기술자가 입국해 동양 직원과 동행해 품질문제를 확인하므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품질조사가 가능하다.


이번 초기가동조사는 5월 22일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충남, 전북, 전남, 경남지역을 순회하며 약 50군데 이상의 작업현장을 방문했다. 현장방문을 통해 제품의 장단점 및 향후 개선사항을 청취해 고객만족과 완벽한 품질을 추구한다.   


국내의 승용이앙기 시장은 포화상태로 이앙작업 시간이 짧아지고, 대단위 영농조합이 증가해 기계의 대형화 추세로 변모돼 8조 이앙기의 판매는 증가하겠지만 전체수량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동양물산기업(주)는 품질초기가동조사와 같은 차별화 전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시장점유율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약 650여대를 공급한 NP시리즈를 올해는 8%정도 늘어난 700여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공급한 NP 승용이앙기는 이세키 사 90주년 기획제품으로 이미 필드 검증을 마치고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판매량이 증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양물산기업(주)에서 공급하는 NP 승용이앙기는 가솔린 6조, 디젤 6조·8조식으로 공급하고 있어 고객의 환경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NP 승용이앙기의 주요 특징은 디젤 타입의 경우 1.86m/s(가솔린 1.8m/s)로 빠른 작업속도를 시현함에도 식부승강 비례제어밸브를 채택해 포장상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도록 설계돼 안정된 식부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이앙 깊이를 최적화해 빠른 활착에 유리해 모가 초기에 생육할 수 있는 조건을 강화할 수 있다.

 

디젤 이앙기의 경우에는 경쟁사 대비 엔진 소음과 진동이 적어 유리한 조건에서 작업할 수 있는 점이 최대장점이다. 조작부분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핸들 선회만으로 이앙부가 상승하고 선회가 끝나면 이앙이 자동 개시되는 선회혁명(Z턴)과, 레버하나로 전·후진이 가능하며 스위치 하나로 식부부  승하강이 가능한 조작혁명(Z시프트), 선회자국을 정리하면서 작업해 별도의 정리 작업이 불필요한 식부혁명(Z로터)을 이뤘다.


고품질 쌀 생산의 필수품인 측조시비기형은 엔진의 배기가스를 활용해 시비기 작동부를 건조시킴으로써 방습효과를 높여 비료 막힘을 방지해 시비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