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크래커’와 ‘펑리수’, ‘밀크티’ 등으로 시작된 대만 미각 경험을 되살리는 ‘대만 식품 푸드투어’ 팝업행사가 유통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만 경제부는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4개국에서 17일 동시에 ‘대만 식품 푸드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타이베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시아 4개국 업계 대표들과 화상으로 만나 ‘대만 식품 푸드투어’ 론칭 세레모니를 펼쳤다. 우리나라 행사 테이블은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 마련됐다.
대만 경제부는 대만 식품산업이 해외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식품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늘려 마케팅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대만 식품 푸드투어’는 대만대외무역발전협의회(TRITRA)와 함께 대만 식품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 현장에는 대만 60년 전통의 Sun cake 기업 Ta Yu Food, Taro cake의 명가 Li Xiang Grocery Store, Pei Tien의 크리스피롤, 누가 사탕으로 유명한 Suger&Spice, Hsin Tung Yang 및 Cherry grandpapa, 설화병 명가 San Shu Gong, 한국에 팬이 많은 ‘3시15분 밀크티’ 브랜드 Shi Chen과 대만 소시지를 한국에서 재현한 만천호 등 10여개 기업의 제품이 전시됐다.
Cynthia Kiang 대만 경제부 국제무역국 국장은 “대만 식품은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특히 펑리슈(파인애플 케이크) 등 디저트 제품과 버블티는 대만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필수 아이템”이라며 “대만 식품 푸드투어를 통해 대만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대만 식품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자 한다”고 말했다.
Simon Wang TAITRA 사장은 “대만 식품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제품군, 끊임없는 연구·개발, 유동적인 맞춤형 생산기술을 통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시아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및 오세아니아로 확장해 대만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TAITRA는 대만 경제부 산하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매년 온오프라인 및 해외 마케팅 코치, 국제 인증 취득, 온오프라인 유통 확장 및 국제 전시회 등 다양한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