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농화학기업들이 이달부터 글리포세이트 원제와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외신에 따르면, 최근 Wynca, Good Harvest, Xingfa Group, Limin Group 등 몇몇 농화학 기업들은 글리포세이트 원제와 제품 가격을 5~15% 이내에서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Wynca는 지난달 27일 “최근 원자재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품 판매 가격에 근접하거나 심지어 초과하고 있다”며 “9월 15일부터 농약 제품 가격을 5~10% 범위 안에서 인상하기로 했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다른 농화학 기업들도 이와 비슷한 가격 인상 방침을 줄줄이 발표했다. Good Harvest의 경우 이달 1일부터 글리포세이트 제품 가격을 8~10% 이내에서 인상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인상률은 제품 사양이나 수량, 기타 요인들을 감안해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Xingfa Group도 이달 1일 “글리포세이트 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공급하는 글리포세이트 원제와 제품 가격을 5~15% 범위 내에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지했다.
Limin Group은 이달 2일 “농약 업계의 국내외 새로운 상황 변화와 중간체 및 원자재 비용 상승, 제품 시장 수요의 점진적 회복 등을 고려해 일부 제품의 가격을 조정했다”며 “심층적인 시장 조사와 신중한 전략적 평가 후, 시장 변화와 비용 압박에 적응하기 위한 제품 범위 및 가격 조정 범위를 더욱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중국 농화학 시장은 글로벌 농화학 산업의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하면서 농약 가격 조정의 물결을 정면으로 맞닥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중국 농화학 기업들은 연이어 가격 인상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가격 인상 조치는 현재 중국의 농화학 산업이 직면한 비용 압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전체의 변화를 예견하는 징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