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박·유기질비료로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 등록 2021.11.11 18:20:41
  • 조회수 441
크게보기

(주)조비 ‘첫거름혼합유박’, ‘첫거름골드(혼합유기질)’와 ‘유기애골드’ 출시
생육증진과 토양개량효과까지 탁월…농업경영체 유기질비료 신청 가능

(주)조비에서는 ‘첫거름혼합유박’, ‘첫거름골드(혼합유기질)’와 ‘유기애골드’를 포함해 총 3가지 유박·유기질비료를 출시 판매하고 있다.

 

조비 유박·유기질비료는 질소, 인산, 칼리와 동식물성 고급유기물이 다량 함유된 고품질의 비료로서 토양개량과 작물생육 및 품질향상에 효과적이어서 농가 선호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엄선된 좋은 원료를 바탕으로 농협품질규격에 맞춰 제조하고 있으며, 유기농업자재 공시에 등록이 돼있어 유기농업 및 친환경 농업에 알맞은 비료이기도 하다.

 


(주)조비의 유박·유기질비료는 생육초기부터 후기까지 양분이 지속적으로 공급되어 생육이 안정적으로 확보되며, 농산물의 당도·맛·향기·색·저장성 향상 등 고품질·다수확에 효과적이다. 또한 토양의 물리성과 화학성 개선으로 보비력·보수성·통기성이 향상되어 토양의 입단화, 뿌리발육촉진, 양분이용율 증대에 많은 도움을 준다. 미생물 활동을 촉진 및 강화시키고 토양 유용 생물의 생활환경을 개선시켜 토양지력을 높이기도 한다.


조비 유박·유기질비료의 사용방법은 노지기준 파종 1개월 전 또는 노지·멀칭·시설재배 기준 정식 10~15일 전에 밑거름으로 전층시비하고, 토양비옥도 및 과수 수령에 따라 시비량을 10~20% 증감하면 된다. 과수류의 밑거름은 휴면기인 10월 이후부터 이듬해 3월 이내에 사용하면 신초생장 촉진과 수세유지에 효과적이다. 1년 2기작인 경우에는 시비량을 10%정도 감축해 사용하면 된다.

조윤아 기자 yoona@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