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종자 ‘달꼬미’ 미니 단호박 판매전

  • 등록 2024.07.17 12:07:02
  • 조회수 831
크게보기

농우바이오, 이달 21일까지 하나로마트(양재·고양·창동)서 개최
일본산 종자 대체로 로열티 절감, 국산품종…당도·분질도 높아

국산 종자로 재배된 ‘달꼬미’ 미니 단호박 판매전이 이달 21일까지 하나로마트 양재점, 고양점, 창동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 유통을 전담하고 있는 농협경제지주 농산물도매부와 종자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농우바이오, 단호박 산지 담당인 제주농협조합공동법인이 공동 개발·생산한 달꼬미 미니 단호박 전용 판매전이다.

 

 

농우바이오 측에 따르면, 국내 미니 단호박 시장은 재배품종의 90%가 일본산으로 국산품종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달꼬미’ 미니 단호박은 일본산 품종을 대체할 차별화된 국산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분질도가 높아 농업인과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재배적 측면에서는 초세가 강하고 과피 변색이 적으며 저장성과 수량성이 높아 농가 만족도가 높다. 소비자에게는 해외로열티 절감으로 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농산물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판매 행사를 기획한 양현구 농우바이오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수입산 종자의 국산화로 농가소득과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