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MA가 유럽 전역의 곡물 재배자를 위한 새로운 광범위 스펙트럼 T2 살균제인 ‘Avastel®(아바스텔®)’을 출시했다.
선도적 작물보호 회사인 ADAMA Ltd.(SZSE 000553)가 이번에 출시한 ‘Avastel®’은 ‘카복사미드(SDHI)’와 ‘트리아졸(DMI)’의 두 가지 활성 성분을 결합해 갈색무늬병, 녹병, 황반병 등 다양한 곡물의 여러 질병을 탁월하게 방제할 수 있는 살균제이다. 잎 조직 내에서 더 잘 흡수되고 더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DAMA의 고유한 ‘아소비탈®(Asorbital®)’ 제형 기술을 접목해 세척에 대한 내성을 높이고 살포 시간대의 날씨 불확실성을 완화하는 뛰어난 유지력을 지니고 있다.
ADAMA의 살균제 글로벌 책임자인 알렉스 밀스(Alex Mills)는 “아바스텔®을 사용하면 갈색무늬병, 녹병 등을 비롯한 기타 주요 질병과 맞서 싸워야 하는 유럽 농업인들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아바스텔®은 질병에 대한 강력한 치료 효과와 장기 예방 효과를 발현하기 때문에 수확량을 극대화하는데 중요한 더 강력한 잎을 생성한다”고 설명했다.
ADAMA의 현장 실증시험 결과, 아바스텔®은 경쟁 제품에 비해 갈색무늬병 등에 탁월한 방제 효과 발현과 수확량 증가를 가져왔다.
알렉스(Alex)는 이어 “ADAMA는 혁신적인 제형 기술과 동급 최고의 두 가지 활성 성분을 포함하는 획기적인 살균제 ‘아바스텔®(Avastel®)’ 개발에 투자해 왔다”며 “아바스텔®의 치료·예방 효과는 단일 스마트 솔루션에서 고위험, 고수익 작물에 대해 일관된 고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Avastel®은 밀, 보리, 호밀, 라이밀(밀과 호밀의 교배 식물)과 같은 작물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광범위한 살균제로 ADAMA가 지난 2023년부터 출시하기 시작한 새로운 유럽 곡물 살균제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