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주년 기념 축사] 김홍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 등록 2021.05.28 22:25:33
크게보기

농업·농촌의 혁신적 변화 전달하는 가교

영농자재신문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영농자재산업의 이슈와 트렌드 발굴 보도에 앞장서 온 신문사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최근 계속되는 코로나19로 피로감과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코로나19는 비대면 소통 및 거래, 디지털 유통, 소비구조 급변 등 다양한 환경 변화를 빠르게 가져왔습니다. 또한 많은 도시민은 농업이 식량안보에 기여하고 있다는 인식과 함께 농촌을 보다 나은 삶의 터전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우리 농업·농촌에 기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 연구원은 국난 극복에 기여하고 농업·농촌이 새로운 삶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연구에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영농자재신문의 역할도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는 혁신적인 변화에 발맞춰 우리 농자재산업이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담당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영농자재신문은 앞으로도 농자재산업의 심층 진단과 문제점 제시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해 나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주시길 바랍니다.

관리자 기자 newsfm@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