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은 영농기자재 분야에도 커다란 변화와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동안 영농자재신문이 추구해 온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와 정보는 우리 농업과 영농자재 산업이 미래의 성장산업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돼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명철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우리 업계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충실한 길잡이 역할을 해주길 바랍니다.
우리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도 농기계산업 발전이 곧 농업경쟁력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첨단농기계의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농기계 R&D 투자 확대 및 농기계 수출 확대와 농기계산업 발전을 위한 대정부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해 농기계산업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으로 부상할 수 있도록 든든한 안내자 역할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영농자재신문의 창간 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나흘간 천안 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KIEMSTA 2018)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