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경북지점, 문경서 양파재배 교육

  • 등록 2026.01.30 17:09:59
크게보기

신품종 ‘일등마루’의 월동 후 재배관리 기술

 

아시아종묘㈜ 경북지점은 지난달 23일 문경시 영순농협에서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양파 재배 영농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시아종묘 신품종 양파 ‘일등마루’의 월동 후 안정적인 재배 관리 기술을 알리는 한편 어려운 양파 유통 상황을 공유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지역 농협과 함께 모색하는 자리였다.

 

이날 교육에는 영순면 양파 작목반 농가들을 비롯해 영순농협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태윤 김제육종연구소 양파팀 부장은 양파 재배 과정에서 반드시 관리해야 할 핵심 사항과 월동 이후 생육 관리를 상세히 다뤘다. 특히 기상 변화에 따른 추대 방지와 저장성 향상, 물 빠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제 농가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재배 농가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강성윤 영순농협 이사는 “어려운 양파 영농상황을 개선하고자 아시아종묘와 지역농협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종묘 경북지점은 관내 양파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우수한 양파 종자 품종을 보급하고, 지역 농가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와 현장 기술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