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2026년 1월 추천] 노블킬 입제, 밸런스킹고추, 반포로프리미엄

  • 등록 2025.12.22 11:31:29
크게보기

정식 전 토양혼화 처리 한 번으로 OK ‘노블킬 입제’
초세강 과형변이 없는 복합병 저항성 ‘밸런스킹고추’
고 질소 완효성으로 노동력 절감 ‘반포로프리미엄’

 

 

[노블킬 입제]

정식 전 토양혼화 처리 한 번으로 진딧물과 토양해충을 방제한다. 차별화된 제형 기술로 적기에 필요한 성분이 용출돼 약효를 발휘한다. 입자 겉면에 코팅된 ‘비펜트린’ 성분은 처리 후 빠르게 녹아 토양해충을 초기에 효과적으로 방제하고, 내부의 ‘딤프로피리다즈’ 성분은 천천히 용출되며 흡즙해충을 방제한다. 이를 통해 토양해충은 신속하게, 흡즙해충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작업 편의성과 안전성도 강화했다. 분진 날림을 최소화해 작업 중 안전성을 높였으며, 밝은 색상의 입제를 적용해 살포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밸런스킹고추]

초세가 강하고 후기 과형 변이가 없는 복합병 저항성 고추다. 극대과형 품종으로 안정적인 수량 확보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숙기가 빠르고 후기까지 과형이 균일하게 유지돼 상품성이 뛰어나다.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P1 저항성을 갖춰 재배 안정성이 높고,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와 탄저병에도 강하다. 병 관리 부담을 줄이면서도 수량성과 품질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품종이다.

 

[반포로프리미엄]

질소질 함량이 31%인 고질소 완효성 비료로, 소량만 사용해도 영양 강화에 효과적이다. 비료 사용량 감소뿐만 아니라 작업도 간편해, 작업 시간이 줄어 든다. 암모니아태 질소를 함유해 초기 생육과 활착이 우수하며, 다양한 양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작물 생육을 안정적으로 도와준다. 또한, 아연 성분이 작물 품질 개선과 생육 촉진은 물론, 병과 환경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높여준다. 입자가 고르다 보니 기계 살포, 측조시비, 드론 살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가루쌀을 비롯해 초지 및 사료작물 재배에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