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농어업 기반 마련하겠습니다”

  • 등록 2025.07.31 20:01:04
크게보기

김인중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농업전문지 기자단 간담회

 

 

“농업인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농어촌공사가 되는 것이 제1목표입니다.”

김인중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가진 농업전문지 기자단 간담회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사장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농어업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쌀 수급 정책과 관련해서 타작물을 재배하는데 적합한 생산기반을 정비해 나가는 것이 시급한 일입니다. 또 미래 농업의 체질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청년농 육성을 강화하고 현장에서의 지원을 체계화 하겠습니다.”

 

공사뿐 아니라 농협, 농관원, 농업기술센터 등 농업 기관들이 현장에서 청년농을 지원하고 있는 만큼 농식품부와 논의하여 현장의 지원을 종합·체계화 하는 방안도 고민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수리시설을 만들고 현대화 하는 일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폭염 등으로 인한 저수율 문제, 극한강우에 따른 시설 침수 문제 등을 해결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에 저수지·양수지·배수지 등 1만7000개 수리시설이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유지 관리하는 것을 시작으로 노후화 된 시설을 차례대로 개보수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가뭄 등 용수부족 대비 안정적인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현재 7개 지하수댐에 19개를 추가 건설하는 방안도 밝혔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