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AI 역량 강화 위한 데이터 인텔리전스 랩 교육

  • 등록 2024.08.01 10:04:46
크게보기

관리직 200명, 생성형 AI 내재화와 AI 리터러시 향상 교육 수료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이 AI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임직원 대상 데이터 인텔리전스 랩(Data Intelligence Lab) 교육을 진행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디지털 기술의 이해도 함양과 업무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대동 인사팀과 DT전략팀이 협업을 통해 준비했다. 교육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2달 간 총 7차수(팀장 3차수, 팀원 4차수)에 걸쳐 대동 비전캠퍼스(경남 창녕군 소재)와 서울사무소 인근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대동 전체 관리직의 약 1/3에 해당하는 약 200여 명이 이번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대동은 전사 팀장 대상 ‘생성형 AI와 워크스마트 실무혁신의 이해’라는 주제로 AI를 팀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을 전달했다.

 
팀원 교육과정은 생성형 AI 스킬 내재화와 AI리터러시2를 향상시키기 위해 총 2일에 걸쳐 진행됐다. 이를 위해, 생성형 AI의 개념정립을 위한 이론 교육과 실무 접목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병행됐다. △생성형 AI 개념 및 대표 사례 △챗GPT-4o 활용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이미지 생성형 AI 활용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등 다양한 실습도 진행했다.


이종우 대동 인사팀장은 “대동은 ‘농업의 AI화’를 위해 농업로봇, 정밀농업, 그린바이오 등의 미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AX 시대를 선도하는 미래농업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의 AI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 투자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